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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봄전담사 마스터하기

에듀파인 정복기 1 - 공문 상신이 안되시나요? (개인정보수정)

by 야너두투 2022. 9. 20.

저는 전일제 돌봄전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전일제 돌봄전담사는 담당 교실 운영은 물론 행정업무를 수반 합니다. 기존에는 돌봄실 행정업무를 교사들이 수행하면서 교사노조와 갈등이 많았나 보더라구요. 제가 입사했을 당시에는 전일제 돌봄전담사가 행정업무를 다 하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저도 돌봄실 관련한 모든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희 돌봄 업무를 다른 사람 손을 빌려하는 것이 더 번거로웠을 것 같아 교사가 돌봄 행정업무를 대신 했던 시절이 잘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제는 전일제뿐 아니라 시간제 선생님들도 행정업무를 시작하신 만큼 에듀파인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으실 것 같아 제가 업무 하며 물어물어 해결했던 것들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먼길 돌아가지 마시고 한 번에 직진~~~~~해서 업무처리가 빨라질 수 있게 도와볼게요^^

Q) 기안문 작성 후 [결재올림]을 눌렀더니 이런 에러 메세지가 뜨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어렵사리 기안문 작성 다하고 결재만 올리면 되는데 이러기입니까?!  원망원망 어쩌라고 이러는거냐!!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아서 답답하셨을꺼예요. 저랑 같이 해결해 보아요!

 

 

1. 먼저 K-에듀파인(이하 에듀파인)에 접속해 주세요.

업무포털 메인화면(neis.sen.go.kr)에 아이디 입력 후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아이디 및 인증서는 교무실에서 발급해주십니다^^

1. 업무포털에 로그인 하기

 

2. 업무포털에서 [에듀파인] 탭 클릭!

2. 업무포탈 메인화면에서 에듀파인 탭 클릭!

 

3. 에듀파인 창에서 오른쪽 상단 [개인설정] 아이콘 클릭!

저는 우선 여기서 2차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제가 에듀파인 관련 포스팅을 해야지하고 마음먹은 부분이기도 하고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아서 혼자 물어물어 콜센터까지 전화하게 되었는데 상담사님이 [개인설정] 아이콘을 누르라고 하더라구요. 그건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으니 눈치껏 잘 눌렀어요. 그. 런. 데... 암만 눌러도 화면이 변하지 않는 겁니다. 상담사님이 설명을 이어가시는데... 나는 변한 게 없고.... 저... 저기요... 선생님?! 

 

문제는 이거였습니다. 저는 [개인설정]을 누르면 뭔가 새 창이 뜰 줄 알고 가운데만 보고 있었는데, 새 창은 뜨지 않고 왼쪽 보라색 네모 보이시죠? 거기만 바뀌더라고요... 진짜... 다시 봐도 억울... 알고 봐도 헷갈릴 정도로 스리슬쩍 바뀐다니까요? 이런 작은 일에도 우리는 업무가 마비되잖아요 ㅎㅎㅎ 어머 이건 진짜 알려야 해!! 이런 마음으로 포스팅 남겨봅니다.

3-1. 오른쪽 상단 [개인설정] 아이콘 클릭!
3-2. 아이콘 클릭 후 보라색 부분 [문서관리]가 [개인설정]으로 바뀌어 있어요.

 

 

4. 개인정보관리를 누르고 정보 변경!

빨간 동그라미 쳐진 [개인정보관리]를 누르면 그 재야 아래와 같이 관리 화면이 뜹니다.

(얼마나 찾아 헤매던 화면인지 ㅎㅎ) 

회색으로 비활성화된 부분은 저희가 손댈 수 없는 부분이고 보라색 동그라미 부분이 여러분이 채워야 할 부분입니다. 이메일, 직장 전화번호, 결재 직위명, 팩스번호를 넣고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4. 개인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5. 개인정보관리에서 나가기

[개인정보관리]에서 나가서 [업무관리]로 가시려면  빨간 동그라미 쳐진 [에듀파인 로고]를 클릭 하시거나, [문서관리]를 눌러 나가셔야 합니다. 파란 탭의 업무관리를 아무리 눌러도 탈출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세요~

이제 업무관리에서  당당하게! 기안문 결재 올려주세요!!!

5. [개인정보관리]는 들어오기도 나가기도 힘들어요 ㅠㅠ

 

짜잔~ 결재 완료 후!

아래처럼 공문서 하단에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이 내가 수정한 대로 입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짝짝짝!!!

찬란하고도 아름다우신 결과물^^

오늘은 개인정보관리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결재를 위개인정보를 현행화 시켜야 문서에 바르게 기록되기 때문에 현행화 작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무하는 학교가 바뀌었는데 이전 학교 연락처가 기입되어 있으면 곤란하니까요^^;; 그런 경우 본적...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서 하단까지 신경 쓰지 않지만 그래도 그런 곳에서 업무능력이 판단되기도 하니 이번 기회에 꼼꼼체크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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